커뮤니티

제 94회 남원 춘향제 긍정적 반향 속에 지난 16일 폐막

페이지 정보

조회 325회 작성일 24-05-17

본문


94회 남원 춘향제 긍정적 반향 속에

지난 16일 폐막

2025년 제95회 춘향제의 방향성 발표

키워드는소리


94회 남원춘향제가 지난 16일 장장 7일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내년에 개최될 제95회 춘향제의 비전을 발표했다.

 

폐막식은 식전공연 춘향제 이모저모 영상상영 격려사 95회 춘향제 비전선포 페막선언 등으로 진행됐다.

 

남원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10일부터 장장 7일간 우리 시를 뜨겁게 달궜던 제94회 춘향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면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어 그는 올해 춘향제는 제 94회 춘향제의 정체성을 재확인한 성공적인 축제였다고 생각한다특히 어느 해 보다 다양한 세대, 다양한 민족이 참여하면서 우리 춘향제가 ‘k-컬쳐의 중심으로 더 세계 속에 나아갈 수 있겠다는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던 축제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내년 춘향제는 춘향정신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나게 하겠다이를 위해 93회 빛, 94회 컬러에 이어, 95회 춘향제의 키워드는 '소리', '소리의 도시' 남원을 상징하며, 남원의 전통 음악과 현대적 감성이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비전 발표를 통해 남원시는 춘향제를 세계적인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전통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시 관계자는 95회 춘향제 그리고 100회까지 이어갈 새로운 변화 중인 춘향제를 앞으로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