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남원시, 시민과 함께하는 소원등으로 제94회 춘향제를 밝히다

페이지 정보

조회 59회 작성일 24-03-10

본문


남원시, 시민과 함께하는 소원등으로 제94회 춘향제를 밝히다



남원시는 오는 5월에 개최되는 제94회 남원춘향제에서 시민을 비롯한 관광객들의 소원 메시지가 적힌 소원등 매달기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사전 신청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94회 남원춘향제는 오는 510()부터 16()까지 7일간 남원시 광한루원 일원에서 춘향, COLOR반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오래된 공연예술 및 시민참여 축제다.

 

소원등 매달기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남원시 23개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45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 중 선정된 사람에 한해 직접 작성한 소원 메시지의 소원등으로 춘향제 기간 동안 요천수변 등지에 불을 밝혀 소원등 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비용은 개당 9천원이다.

사전 신청을 놓친 사람들은 축제기간 동안 현장에서 직접 신청하여 소원등 매달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94회 남원춘향제는 춘향무도회, 대동길놀이 등 한복을 입고다양한 체험과 공연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소원등 매달기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 남원춘향제 춘향, COLOR반하다주제에 맞는 다양한 색상(COLOR)의 소원등으로 일제히 불을 밝혀 뜻깊고 아름다운 5월의 밤을 연출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남원춘향제는 시민과 축제 참여자, 관광객 모두가 한복을 입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콘셉트에 따라 오염이 없어 착장이 가능한 한복, 생활한복, 액세서리 및 관련 소품을 기부하는 한복기부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