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94회 남원춘향제, 한복 입고 즐기는 축제 ‘한복 기부 캠페인’ 진행

페이지 정보

조회 51회 작성일 24-03-10

본문


94회 남원춘향제, 한복 입고 즐기는 축제


한복 기부 캠페인진행



춘향제전위원회는 제94회 남원춘향제 기간 동안 한복을 입고 춘향전 속 등장인물이 되어 축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복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94회 남원춘향제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오는  5 10 ()부터  16 ()까지 7일간 남원시 광한루원 일대에서  춘향, COLOR  반하다’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한복 기부 캠페인은 남원춘향제 기간 동안 축제 참가자를 비롯한 관람객이 춘향전 속 등장인물이 되어 축제를 더욱 즐겁게 누릴 수 있도록 재활용 가능한 한복을 비롯한 정통장신구개량한복한복과 어울리는 다양한 악세사리 등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집에 오래 묵혀 두었거나 입지 않게 된 한복이나 장신구 등의 훼손 및 오염 상태를 점검 후 재활용이 가능한 것만 기부가 가능하며오는  4월 말까지 춘향제전위원회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어현동  37-69)로 방문 또는 착불택배로 기부하면 된다.

 

춘향제전위원회는  “94회 남원춘향제에서는 멋과 전통이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색감의 한복을 입고 축제 참여자와 관람객 모두가 한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한복 기부 캠페인을 통해 더욱 의미있는 남원춘향제가 될 수 있도록 전국민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춘향제는  1931년에 시작된 가장 오래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올해 94회를 맞이하며춘향선발대회 및 춘향국악대전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먹거리가 풍부하다올해는 한복을 입고 춘향제를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